로또 판매시간 (평일, 토요일, 일요일)

2020. 3. 23. 14:51Home/Living Information

반응형

주머니에 돈은 없는데 예쁜 집, 멋진 차, 명품 가방 왜 이렇게 사고 싶은 것은 많은 걸까요? 정말 유일한 희망은 로또밖에 없는 거 같아요. 아마 다들 한 번씩은 로또 당첨에 대한 꿈을 꿔보지 않았나요? 저는 로또 살 때마다 기대의 끈을 놓지 않고 항상 1등의 꿈을 꾸고 있습니다.

 

늦게까지 술 한잔하고 숙취 해소하러 들른 편의점에서 로또 복권을 팔고 있길래 구매하려고 하니까 자정이 넘으면 구매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아, 그때 샀으면 1등이 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정말 아쉬웠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또 판매시간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 로또 판매시간

로또 복권은 다음과 같은 시간에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요일 구입 가능 시간
월 ~ 금요일 06:00 ~ 24:00
토요일 06:00 ~ 20:00
일요일 06:00 ~ 24:00

로또 복권은 365일 연중 무휴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로또 복권은 평일과 일요일에는 아침 6시부터 자정까지 구입이 가능하며, 토요일은 아침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끔씩 공휴일에 로또를 판매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로또 판매 여부는 공휴일 상관없이 요일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공휴일이 평일이나 일요일이면 밤 12시까지 구입이 가능하고, 공휴일이 토요일이면 밤 8시까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2. 로또 추첨시간

로또6/45의 추첨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에 MBC 방송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로또 6/45의 추첨은 비너스 추첨 시스템이 함께 합니다. 비너스 추첨 시스템은 프랑스 AKANIS TECHNOLOGIES사의 제품으로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세계 40여 개 복권 기간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신뢰성이 검증된 추첨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세계 최초로 공기혼합방식과 투명한 자동 추첨 과정을 조합한 방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시청자들이 방송을 통해 추첨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추첨기의 드럼의 지름은 50cm이며, 당첨볼은 폴리우레탄 재질로 무게는 약 4g 정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로또 판매시간과 추첨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