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10 전원 끄기 & 버튼 되살리기 방법

2019. 12. 24. 19:29IT/Mobile

반응형

최근 삼성이 꽤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삼성의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좌측에 볼륨 버튼과 빅스비 버튼이, 우측에 전원 버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된 노트10, A90, 폴드를 보면 볼륨 버튼과 한 개의 버튼만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버튼의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트10을 구매 후 잘 사용하다가 문제는 재부팅이 필요해서 전원을 끄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웨이크/슬림 역할을 하던 버튼을 길게 눌렀더니 전원이 꺼지지 않고 엉뚱한 빅스비가 실행되는 것이었습니다. 전원을 어떻게 꺼야 할까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노트10 전원 끄는 방법

 

1. 하드웨어 버튼 이용하기

볼륨 아래 버튼측면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고 있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빅스비 버튼이 전원 버튼과 통합되면서 전원을 켤 때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되지만 전원을 끌 때는 위의 방법대로 해야 합니다. 3초가 아니라 동시에 한번 클릭 시에는 화면 캡처가 되니 이점도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소프트웨어 버튼 이용하기

상단 바를 내려보면 퀵 패널이 나오는데 위의 사진처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이용해서 전원 끄기 화면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전원 끄기 또는 다시 시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밖에도 빅스비 기능을 이용하여 "전원 꺼줘"라고 명령하는 방법이 있지만, 빅스비를 안 쓰시는 분들이 전원을 끄기 위해서 빅스비 초기 설정까지 마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간단히 언급만 하고 지나겠습니다.

 

 

노트10 전원 버튼 되살리는 방법

설정 -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가면 "측면 버튼"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눌러서 "측면 버튼"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여기서 측면 버튼의 두 번 누르기 또는 길게 누르기 명령을 설정할 수 있는데, 길게 누르기 부분"전원 끄기 메뉴"로 설정하시면 기존의 전원 버튼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빅스비 버튼은 자연스레 사라지게 되니 빅스비를 사용하실 분은 위쪽의 두 번 누르기를 활용해서 빅스비를 실행해 주셔도 좋습니다. 두 번 누르기가 있다는 것을 몰랐던 분에게는 이것 또한 꿀팁이겠네요.

 

 

갤럭시 폴드나 A90도 동일한 설정이 적용되어 있고, 향후에 나올 대부분의 갤럭시 폰들은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버튼이 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일 거 같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