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2022. 11. 4. 15:54Home/Living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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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대부분의 증명서를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수수료 모두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급일 기준으로 체납된 지방세가 없다는 사실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지방세 완납증명서(또는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지방세는 보통 홈텍스를 통하여 납부를 하지만,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문서 발급을 위해 홈텍스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발급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손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 인터넷 발급 | 정부24

이 민원은 발급일 현재 아래의 금액을 제외하고는 다른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민원사무입니다.

www.gov.kr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STEP 1   민원 항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TEP 2   회원, 비회원 모두 발급이 가능하지만, 진행 과정에서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이 필요합니다. 예시에서는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합니다.

 

 

 STEP 3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TEP 4   신청 내용의 필수 항목들을 입력하거나 선택해주세요.

 

 

 STEP 5   신청 내용에서 증명서 사용 목적을 자세히 모르면 '그 밖의 목적'을 선택하고 '제출용'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령 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STEP 6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 항목은 기본적으로 모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내용 확인 후에 아래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TEP 7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STEP 8   인증 완료 후에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린터 출력을 위해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PC와 프린터 그리고 인증서(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만 준비되어 있다면 어렵지 않게 발급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이 정보를 찾으셨던 분들의 궁금증이 말끔히 해소되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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