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사장님사이트 | 입점절차 & 수수료

2020. 9. 6. 01:01IT

반응형

음식점을 운영 중이신 사장님들 요즘 너무 힘드시죠?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매장을 찾는 고객이 확연히 줄어든 요즘입니다. 발 빠른 사장님들께서는 이미 배달 앱 서비스를 이용해서 조금이나마 매출에 도움이 되고 있으실 테지만, 아직 배달 앱 서비스를 준비하지 못하신 사장님들께서는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몰라서 막막하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기요 사장님사이트를 이용하여 입점하는 절차와 앱 이용 시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요기요(Yogiyo)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제공하는 배달 서비스입니다. 배달의 민족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배달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사장님들의 가장 큰 실수 중 하나가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고객사이트에 접속해서 해당 내용을 찾고 계신 겁니다. 반드시 아래에 링크해 드리는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owner.yogiyo.co.kr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홈페이지 ▼

아래 알려드리는 절차대로 입점 신청을 한 후에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인증하기를 하시면 입점이 최종 완료됩니다. 입점을 한 이후에는 주문 확인, 내 정보 관리, 품절 메뉴 관리, 영업일 관리, 배달지역 관리, 할인 관리 등 다양한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요기요 온라인 입점절차

요기요에 온라인 입점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요기요 고객센터(1661-5270)로 전화를 주시거나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점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면, 담당자가 사장님께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해 입점 절차를 도와줍니다. 입점 계약서 작성을 마치면 요기요에 음식점이 등록됩니다. 온라인 입점 신청서 작성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기요 온라인 입점신청

운영중인 음식점을 요기요에 신청하세요.

owner.yogiyo.co.kr

 

입점 신청서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사업자 정보와 음식점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사업자 등록증 및 영업신고증 사본을 등록해야 하므로 미리 스캔을 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3. 요기요 수수료

요기요를 이용하여 음식을 판매할 경우 들어가는 수수료와 세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수료 수수료(부가세 포함)
배달 중개 수수료 12.5 % 14 %
어플 선결제 수수료 3 % 3.3 %

일반적인 배달 중개 수수료는 14%를 지불합니다. 거기에다가 고객이 요기요 어플을 통해서 비용을 결제한다면 3.3%의 추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즉, 고객이 음식을 주문하면서 배달 앱 내에서 결제를 한다면 17.3%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현장에서 결재를 한다면 3.3%는 추가되지 않겠죠? 극히 드물지만 고객이 전화로 주문을 하시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일절 발생하지 않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요기요 사장님사이트를 소개하고 온라인 입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