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다운로드 & 설치

2020. 11. 9. 13:58IT

반응형

최근에는 브라우저를 하나만 사용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서 브라우저를 다양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브라우저를 여러 개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크롬 브라우저에 이어서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다운로드 & 설치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크롬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로 국내 PC 시장에서도 점유율이 무려 70% 이

air1breathe.tistory.com

 

 

1. 파이어폭스 소개

파이어폭스(Firefox)는 모질라 재단의 데이브 하이엇, 조 휴잇, 블레이크 에런 로스에 의해 개발된 Gecko 엔진 기반의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입니다. 파이어폭스는 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현존하는 모든 브라우저 중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합니다.

 

파이어폭스는 극한 상황의 사용성에 초점이 맞추어진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낮은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탭을 수백 개를 열어서 사용하고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스파게티 코드로 이루어진 웹페이지에 들어가더라도 동작이 됩니다. 또한, 문제가 심각해서 완전히 망가져도 안전모드를 통해서 복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이어폭스는 메모리 용량이 받쳐준다면 수백 개 이상의 탭을 열고 써도 될 정도로 메모리 사용량을 낮추는데 주력하였습니다. 우클릭 드래그한 공간 내에 있는 링크를 동시에 열 수 있는 '멀티 링크 확장 기능' 사용 시 수십 개를 동시에 열 수 있을 정도로 메모리를 적게 사용합니다.

 

 

2.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파이어폭스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 위해서는 파이어폭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파이어폭스'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간단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Firefox 최신 버전 다운로드

빠른 페이지 로딩, 작은 메모리 사용 및 다양한 기능을 갖춘 새로운 Firefox가 여기 있습니다.

www.mozilla.org

 

파이어폭스 공식 홈페이지 ▼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페이지

여러분은 파이어폭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바로 파이어폭스 다운로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Firefox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거의 다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파이어폭스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진행 중입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폴더로 저장이 되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이어폭스 설치 파일의 이름은 'Firefox Installer'이며, 파일 용량은 326KB입니다. 용량이 적은 걸로 봐서 서버에서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는 거 같습니다. 파이어폭스의 아이콘인 여우가 반쯤 열린 박스에 담겨있는 모습이 참 센스 있다고 느껴지네요.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파이어폭스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저의 경우는 처음 설치가 아니기 때문에 바로 설치를 진행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설치 요소 및 폴더 등을 결정하고 진행합니다. 설치는 1분도 안돼서 모두 완료가 됩니다.

 

 

설치를 모두 마치고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역시 빠르고 적은 메모리 사용을 지향하는 브라우저답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모질라 재단의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비영리 조직'이라는 슬로건처럼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같은 상업용 브라우저에 대한으로 만들어진 파이어폭스는 왠지 믿음이 갑니다.

 

인터넷이 변화하고 성장함에 따라 파이어폭스는 계속해서 개인 정보 보호 권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파이어폭스는 투명하게 데이터 수집을 최소화하면서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저도 타 브라우저 대신 파이어폭스의 사용 비중을 늘려서 사용해 보아야겠습니다.

 

 

파이어폭스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