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 설치

2020. 11. 7. 13:29IT

반응형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크롬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로 국내 PC 시장에서도 점유율이 무려 70% 이상을 차지하며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라우저입니다. 가볍고 빠른 크롬 브라우저를 한 번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다른 브라우저는 느리고 답답해서 잘 안 쓰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크롬(Chrome)이란 ?

크롬은 구글에서 2008년에 처음 개발한 인터넷 브라우저로 간단하고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현존하는 다른 웹 브라우저들에 비해 나은 안정성, 속도, 보안성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크롬이란 뜻은 원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창틀을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브라우저 틀 영역을 의미하며 이 영역을 최소화시키자는 목표로 크롬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즉, 가장 심플하면서 기본에 충실한 브라우저를 만드는 게 목표였고, 그 결과 2012년 5월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웹 브라우저가 되었습니다.

 

 

2. 크롬 다운로드 & 설치

크롬의 설치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크롬을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손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심플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구글 크롬 홈페이지 ▼

크롬 공식 홈페이지

크롬 다운로드를 위해서 크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홈 화면에서 바로 크롬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옵션은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할지 여부와 사용 통계 및 비정상 종료 보고서를 구글로 보낼지 여부에 대한 옵션입니다. 확인 후 Chrome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 크롬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크롬을 다운로드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도 잊지 않고 해 주세요.

 

 

다운로드한 크롬 설치 파일의 이름은 'ChromeSetup'이며, 용량은 1.25 MB입니다. 이 부분은 운영체제나 버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참조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크롬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바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는 1분도 채 걸리지 않아서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빠르고 안전하며 편리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매우 만족하며 사용 중이고, 동기화 기능을 이용하여 집과 회사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금융 업무나 공공기관의 업무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 없이도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기업용 크롬을 다운로드하실 분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Chrome 브라우저용 다운로드  |  Chrome Enterprise  |  Google Cloud

엔터프라이즈용 Chrome 브라우저를 32비트, 64비트 번들로 배포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다운로드하세요.

cloud.google.com

 

기업용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 ▼

엔터프라이즈용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의 크롬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Google 서비스 약관과 Chrome 및 Chrome OS 추가 서비스 약관을 확인 후 동의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앞선 과정과 동일하게 설치 파일을 실행하시면 쉽게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