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금은 먼저 본인의 자금으로 집행한 후에 청구하는 방식인데요. 이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업체로 입금한 내역에 대한 이체확인증입니다. 물론 자주 발급받아 보신 분들에게는 쉬운 일이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에게는 메뉴를 찾는 것조차 고역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체확인증이란?
하나의 이체 내역 정보를 자세히 기재해 놓은 증명서를 말합니다. 이체확인증에는 이체일자, 이체시간, 이체금액, 수수료, 보내는 분, 받는 분, 출금은행, 입금은행, 출금계좌번호, 입금계좌번호, 보내는 분통장표시내용, 받는 분 통장표시내용 등이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즉, 이체한 금액이 제대로 상대방에게 전달되었음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제가 이용하고 있는 우리은행을 예로 들어서 PC에서 이체확인증을 발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은행들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Step1 :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Step2 : 상단에 메뉴 중에서 [이체]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으면 하위 메뉴가 펼쳐집니다. 이체결과조회 아래에 있는 [이체결과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Step3 : 출력하고자 하는 이체 내역의 조회 조건을 세팅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Step4 : 조회 조건에 해당하는 이체내역이 표시될 것입니다. 발급을 원하는 이체 건에 대해서 구분에 [이체확인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Step5 : 이체확인증 내용을 확인합니다. 출금계좌번호의 일부를 가리거나 보내는 분통장표시내용을 가리는 옵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Step6 : 문서로 제출을 해야 한다면 '프린터'를, PDF 파일로 제출을 해야 한다면 'PDF로 저장'을 선택 후 하단에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우리은행 이체확인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