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obile

카카오톡 사진 원본 화질 또는 저용량 전송 방법

카카오톡 2023. 5. 31. 14:36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할 때 화질을 일부 낮춰서 전송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원본 화질의 사진을 전송할 경우 데이터 소모가 많고, 전송 속도가 오래 걸리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원본 화질을 사진을 보내야 할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해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원본 또는 다른 화질로 변경하여 전송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사진 화질별 용량 비교

카카오톡에서 전송하는 사진 화질은 원본 화질, 일반 화질, 저용량으로 나뉩니다. 각 화질 별로 직접 찍은 사진으로 전송해 보았습니다.

 

원본 화질 일반 화질 저용량
2.08 MB 452 KB 170 KB
4032 × 3024 1411 × 1058 1008 × 756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는 차이를 못 느낄 수 있지만 저용량의 경우 화질이 많이 뭉개지니 데이터를 아껴야 하는 경우에 이용하시면 되고요. 일반 화질은 용량이 1/5로 줄어들면서 화질 차이는 크게 못 느낄 정도이니 일반적인 사용자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WiFi를 이용하거나 데이터가 충분하면서 원본 화질을 사진을 공유해야 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원본 화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사진 전송 화질 변경 방법

전송 화질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Step 1 : 카카오톡 앱 [더 보기] 탭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탭 해주세요.

 

 

Step 2 : [설정] 내에 있는 [채팅] 메뉴를 탭 해주세요.

 

 

Step 3 : 미디어 관리 카테고리에 [사진 화질], [동영상 화질]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값은 '일반 화질'로 되어 있습니다.

 

 

Step 4 : 사진 화질은 원본, 일반 화질, 저용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선호하는 화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Step 5 : 동영상 화질은 고화질, 일반 화질로 나뉘어 있습니다. 선호하는 화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 화질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입니다. 어찌 보면 사소하지만 이런 배려가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로써 10년이 넘게 롱런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진 및 동영상의 화질 설정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