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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이용 방법

카카오톡 2022. 11. 17.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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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사업을 시작하셨다면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준비인데요. 세금 관련 업무가 처음이신 분들에게는 정말 머리 아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전자세금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툴이 바로 '위하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이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위하고(WEHAGO)는?

위하고는 전자세금계산서 이외에도 일정관리, 팩스, 문자, 거래처 관리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그룹웨어입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업무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2. 위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이용 방법

본사나 거래처에서 역 매출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경우 위하고 회원가입을 권유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위하고 전자세금계산서가 편리하기 때문일 텐데요. 이용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 영업점에 방문하여 전자세금용 공동 인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인증서가 사업자 번호로 발급이 되기 때문에 영업점 방문 시 사업자등록증, 실명확인 증표(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종류 수수료 이용범위
개인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무료 -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보험
- 국세청 연말정산, 정부 민원서비스
개인 범용 4,400원 - 모든 전자거래
전자세금용 4,400원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2  :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위하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기업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 위하고

위하고에서 자동화된 회계 처리부터 협업에 필요한 서비스까지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 환경을 만나보세요

www.wehago.com

위하고 홈페이지 ▼

 

 

 3  :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플랜으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4  : 회원가입을 마친 후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내 서비스 중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업무를 선택해주세요.

 

 

 5  : 좌측 메뉴 중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상단에 있는 [인증서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6  : 발급받은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를 등록해주세요. 그러면, 위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이용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7  : 매출 또는 매입 탭에서 발행하고자 하는 세금계산서를 선택한 다음 [발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앞선 과정에서 인증서를 등록했기 때문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이용 시 주의사항

경험 상 아래의 이유로 원인도 모른 채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공유를 드립니다.

  •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므로, 기간이 끝나기 전에 인증서를 갱신해야 합니다.
  • 갱신된 인증서를 위하고 "사용자 환경설정" - "인증서 설정" 메뉴에 등록해야 합니다.

 

 

이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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