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2020. 2. 18. 00:39IT/Mobile

반응형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카카오페이의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삼성페이의 경우 카드 결제를 기본으로 하지만, 카카오페이의 결재는 카드 결제가 아닌 현금을 이체하는 개념으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현금영수증을 별도로 신청해야만 연말정산 등의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는 국세청과 전산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자동 발송되는 반면 현금 결제는 필요한 사람이 등록을 통해서 발송되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카카오페이의 이용 내역은 모두 기록이 되어있기 때문에 과거에 이용했던 내역에 대해서도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본인 명의가 아닌 내 가족 명의를 이용해서 등록할 수 있다는 점도 반가운 부분입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어떻게 카카오페이를 이용 중이신가요? 카카오페이는 전용 앱을 설치 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카카오톡 기본 앱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에 진입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단의 ...(삼점 메뉴) 버튼을 눌러 더보기 화면에 진입하면 본인 프로필 사진 아래에 카카오페이가 표시되는데 그곳을 누르면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현금영수증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진입해 보겠습니다. 상단의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톱니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단부를 보시면 '현금영수증'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눌러서 현금영수증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현재, 번호로 현금영수증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일단 사업자용 지출 증빙자료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림과 같이 개인소득공제 (휴대폰), 개인소득공제 (현금영수증카드), 지출증빙 (사업자용), 지출증빙 (현금영수증카드) 4가지의 다양한 방법으로 변경 입력이 가능하며, 원하는 방법을 선택 후 값을 입력해 줍니다. 앞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굳이 내 명의의 정보가 아니어도 입력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지출증빙으로 입력된 모습입니다. 테스트 겸 본인 명의가 아닌 정보를 입력해 보았는데 별문제 없이 잘 들어갔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이용내역 메뉴를 통해서 그동안 사용했던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데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부분은 페이머니가 아닌 결제 부분입니다. 결제 부분의 일자별 이용내역을 클릭하여 현금영수증 발급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발급이 안된 경우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발급된 현금영수증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발급받는 현금영수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발행된 정보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