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3. 30. 23:22ㆍHome/Living Information
지하철은 교통 체증에 영향을 받지 않고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어 출퇴근 시간에 이용하는 주요 교통수단입니다. 하지만, 믿고 타는 지하철도 지연이 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을 하는데요. 근태에 영향을 줄 정도로 지연이 되었다면, 지연증명서를 발급해서 제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지하철 지연증명서는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서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서울교통공사
www.seoulmetro.co.kr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간편 지연증명서]를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화면 상단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이 발생했던 날짜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 열차 지연 여부를 확인합니다. 노선과 시간대를 확인 후 지연 내역을 클릭합니다.

간편 지연증명서가 표시되면, 내용 확인 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 출력을 원하는 프린터 선택 후 [인쇄] 버튼을 누르거나 'PDF로 저장'을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문서 대신 PDF 파일을 제출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지연증명서 내용을 블로그에 공개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내용은 모두 블러 처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이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억울한 지각 잘 소명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