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9. 13:56ㆍIT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은 그야말로 전 세계의 쇼핑 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행해지는 날이기도 하죠. 구글스토어 역시 이 기간에 큰 할인 행사를 하기 때문에 항상 구미가 당기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미국 구글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약관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구매가 취소되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스토어 미국 공홈 직구에 성공한 경험담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1. 미국 공홈에서 구매하는 이유
많은 분들이 구글스토어 미국 공식 홈페이지 구매를 시도하시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 번째는 구글 제품이 한국에 공식 발매가 되지 않아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 3가지(네스트 미니, 오디오, 허브) 뿐이라는 점입니다. 당연히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려면 구글 공홈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이 미국 공홈에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해외 직구 시 발생하는 부대 비용을 납부하고도 미국 공홈의 할인 가격이 매력적인 가격이 될 수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구글에서 준 250 달러의 구글 스토어 크레딧의 사용 기한이 다가오는 시점이었기 때문에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시즌에 무조건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실 거의 포기했었습니다.
2. 지속적으로 구매가 취소되는 이유
미국 공홈 직구는 뚫기 어렵기로 이미 소문이 나 있습니다.
저 역시도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지만, 지속적으로 구매가 취소 되었습니다. 보통 구매를 하고 딱 24시간이 지나는 시점에서 취소 메일이 날아온 걸로 봐서 Bot에 의해 판단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공홈의 제품은 미국 내 배송 만을 허용하고 있지만, 미국 내 주소라 할지라도 특정 요소를 필터링하여 걸러내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3. 구글 공홈을 뚫기 위한 다양한 시도
구글 공홈은 한국의 주소로 직배송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배대지를 이용해야 하는데, 취소 이유로 가정할 수 있었던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배대지
- 결제 수단
첫 번째 시도 : 배대지 A, 크레딧 결제 ▶ 취소됨
두 번째 시도 : 배대지 B, 크레딧 + 카드 결제 ▶ 취소됨
세 번째 시도 : 배대지 B (주소 변형), 크레딧 + 카드 결제 ▶ 취소됨
※ 주소 : 알파벳 'o', 'l' 등을 숫자 '0', '1'로 변형
네 번째 시도 : 배대지 C, 크레딧 결제 ▶ 취소됨
다섯 번째 시도 : 배대지 D (주소 변형), 크레딧 결제 ▶ 취소됨
여섯 번째 시도 : 배대지 E, 크레딧 결제 ▶ 성공
일곱 번째 시도 : 배대지 E, 크레딧 + 카드 결제 ▶ 성공
정말 다양한 시도를 해 보았고, 결국 성공을 했는데요.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배대지의 선택이었습니다. 일부러 뉴저지로 보내거나 주소를 변형하거나 결제 카드를 바꿀 필요가 없었던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공홈 직구에 성공한 배대지를 굳이 밝히지는 않을 것입니다. 해당 배대지가 언젠가 막히면 이 글은 틀린 정보의 글이 될 것이고, 제가 배대지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글을 작성한 것으로 오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결론
이 글을 보시고 이후에 구글 공홈 직구에 도전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다른 것은 신경 쓰지 마시고, 배대지를 바꿔가면서 시도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서 공홈 직구에 성공했다고 올린 배대지는 이미 필터링되었거나, 홍보 목적인 경우가 많으니 거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소비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구매한 제품들이 도착하면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