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7. 28. 11:29ㆍIT
다음 메일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무료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 포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다음 메일(한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다음 메일은 매월 200만 명의 가까운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카카오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서 점유율을 확장해나갈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메일 바로가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음 메일은?
다음 메일은 다음의 무료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1997년 5월 국내 최초로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2000년대 초반에는 점유율이 70%에 육박했습니다. 하지만 2002년부터 2005년까지 다음에서 온라인 우표제라는 유료 메일 서비스로 전환하는 악수를 두어 점유율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2011년 5월부터는 한메일 대신 다음 메일이란 이름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다음 메일 바로가기
일단 다음 메일 바로가기는 다음 포털에서 메인 페이지에서 접속하실 수도 있지만, [ https://mail.daum.net ]이라는 주소를 통해서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다음 메일로 바로가는 링크이니, 클릭하셔서 이동하시면 편리하실 겁니다.
바탕화면에 다음 메일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은 해당 페이지를 즐겨찾기 한 다음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 드롭만 하시면 되니, 길게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경쟁사인 네이버 메일에 비해서 간결하고 깔끔한 느낌의 화면 구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전 이게 더 마음에 듭니다. 카카오와 합병한 후로 이렇게 간간히 카카오 프렌즈가 등장하기도 합니다.
네이버, 네이트, 핫메일, 지메일, 야후 메일 등 외부 메일을 추가해서 다음 메일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회사의 메일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계십니다.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다음 메일 바로가기를 이용하실 분은 아래 링크에서 앱을 손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다음 메일 역시 쉽고 간결하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외부 메일을 연계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마인더로 알림 받기나 빠르게 답장하기 등 모바일 특유의 기능을 통해서 다음 메일을 더 생산성 높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톡에서 이용하던 카카오 이모티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상대방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음 메일 바로가기 이용 방법에 대해서 PC 버전과 모바일 앱 버전으로 나누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