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다운로드 & 설치

2021. 5. 4. 00:05IT

반응형

우리는 글이나 사진을 넘어 영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파워디렉터나 프리미어 프로 등 유명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지만, 초보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나 쉽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곰앤컴퍼니의 곰믹스입니다. 곰믹스를 소개하고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곰믹스 소개

곰믹스(GOM Mix)는 곰플레이어 제작사로 잘 알려진 곰앤컴퍼니에서 만든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파워디렉터나 프리미어 프로 등 다른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 쉬운 UI가 특징이며, 곰믹스 일반 버전의 경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영상 편집 입문자나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곰믹스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강의나 유튜브 동영상 편집 등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효과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 텍스트 효과, 사진 보정 필터, 화면 전환 효과 등 다양한 편집 소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본 제공 소스 만으로도 수준 높은 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 동영상 편집 후 MP4, OGM, FLV 등 다양한 포맷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2. 곰믹스 다운로드 및 설치 (PC)

곰믹스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우선 곰앤컴퍼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곰앤컴퍼니 홈페이지 주소는 [ https://www.gomlab.com ]이며,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신 후에 접속하셔도 무방합니다.

 

곰앤컴퍼니 소프트웨어 무료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ㅣ곰랩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곰믹스, 곰캠 등 곰앤컴퍼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PC 소프트웨어, 모바일 앱, 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gomlab.com

 

곰앤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링크를 통해서 곰앤컴퍼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삼선 모양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에서 [PC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다음 하위 메뉴에서 [곰믹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곰믹스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곰믹스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곰믹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곰믹스 설치 파일의 이름은 "GOMMIXKORSETUP_NEW"이며, 용량은 1.1.0.4 버전을 기준으로 143 MB입니다. 이는 추후에 버전이 업데이트될 경우 변경될 수 있으니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곰믹스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곰믹스를 설치하기 전에 사용권 계약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에 동의하셨다면 [동의함]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곰믹스 설치가 불가합니다.

 

 

설치를 원하는 구성 요소를 선택하신 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산돌 폰트, 필수 코덱 등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곰믹스를 설치할 위치를 결정합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제휴 서비스 옵션을 확인하신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는 1분 이내에 이루어지며 설치 막판에 필수 코덱 설치에 대해서 다시 물어보니 이때는 모두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곰믹스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닫음] 버튼을 누르시기 전에 제휴 서비스를 확인하신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고 곰믹스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간단한 UI 화면이 특징이며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템플릿, 오버레이 클립, 필터 등이 기본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3. 곰믹스 앱 버전

곰믹스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곰믹스"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곰믹스 (GOM Mix) - Google Play 앱

쉽고 간편한 동영상편집어플! 이제 모바일에서 브이로그(V-log)를 만들어보세요~!

play.google.com

 

 

지금까지 초보자들에게 추천드리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