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용량줄이는법

2020. 4. 8. 17:41IT/Mobile

반응형

아이폰 쓰면서 가장 불편한 점이 무엇인가요? 저는 용량을 확장하지 못한다는 점이 가장 불편하더라고요. 용량이 거의 꽉 차고 나면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으니까, 애꿎은 사진만 지우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가장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동영상이 야속하기도 하고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동영상 용량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디오 압축기라는 무료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안드로이드 폰에도 동일한 어플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동영상을 컴퓨터로 보냈다가 다시 옮겨오는 방식은 너무도 번거로울 것입니다. 스마트폰 자체에서 해결하는 간편한 방법, 바로 비디오 압축기라는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비디오 압축기는 디스크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동영상을 압축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압축 비율을 설정하여 동영상을 쉽게 압축할 수 있으며, 해상도 및 비트 전송률도 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압축하려는 동영상의 이미지 품질을 미리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먼저 비디오 압축기 어플을 처음 실행한 모습입니다. [비디오 압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비디오 압축기' 어플에 사진 접근 권한을 허용해달라고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폰에 있는 동영상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전체 화면으로 해당 영상이 나타나면 오른쪽 하단부에 [Done]을 클릭해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비디오 압축 옵션은 일반 모드와 고급 모드로 나뉘는데 일반 모드에서 압축비 등을 정할 수 있고, 고급 모드에서 비디오 사이즈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옵션에 대해서 상단부에는 압축 전후의 상태 비교를 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압축하다] 버튼을 눌러서 비디오 압축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완성된 결과물입니다. 약간의 화질의 저하는 있었지만 용량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원본 영상을 지우고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네요.

 

※ 비디오 압축기 사용팁

비디오 압축기를 한 번 이용하고서, 또 다른 작업을 하려고 하면 전체 화면으로 끌 수 없는 광고가 나타납니다. 광고를 끌 수도 없고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는 앱을 닫고 다시 실행시키면 광고가 사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