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알뜰택배(반값택배) 이용방법 및 비용

2024. 3. 1. 16:49Home/Living Information

반응형

요즘 커뮤니티에 '반값택배'라는 이야기가 자주 올라와서 궁금했었는데, 얼마 전에 '반값택배'를 이용하여 물건을 수령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실제로 경험해 본 CU알뜰택배의 이용방법, 가격, 사용 후기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CU알뜰택배(반값택배)

CU알뜰택배는 CU의 자체 물류망을 활용하여 일반 택배 비용의 반값으로 이용하는 택배 서비스입니다. CU편의점을 통해서 접수를 하고 CU편의점에서 찾아가는 방식입니다.

 

POSTBOX가 설치된 CU 전 점포에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내륙과 섬 사이의 이동은 불가합니다. 예를 들면, 제주도 내의 이동은 가능하지만, 제주도에서 내륙으로의 이동은 불가한 것입니다.

 

반값택배 접수가능한 품목은 의류, 잡화/서적류, 소형가전제품류, 곡물류 등이며 물품가액 50만 원 한도, 무게 5kg 미만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m 이내의 박스 포장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0 ~ 0.5kg : 1,800원 / 0.5 ~ 1kg : 2,100원 / 1 ~ 5kg : 2,7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하지만, 배송기간이 접수일을 포함하여 2~5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미리 감안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CU알뜰택배(반값택배) 이용 방법

이용 방법은 가능합니다. 택배를 받으려는 상대에게 택배를 수령할 CU편의점 정보를 받은 후 택배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택배 물품은 CU물류센터를 거쳐서 배송점포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배송 과정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공유, 업데이트됩니다. CUpost 채널에서 배송조회를 할 수 있으며, 택배가 배송점포에 도착을 하면 알려주기도 합니다. 도착 메시지를 받았다면, CU편의점에 방문하여 QR코드로 인증을 하고 물품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이 저렴한 것은 마음에 들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늦게 택배가 도착해서 아쉬웠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정보를 담고 있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