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온라인 클래스

2020. 9. 17. 15:13Etc

반응형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는 언택트 시대에 교육계에도 원격 수업, EBS 온라인 클래스 등 원격 강의가 본격 시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교육부가 원격 수업 질 향상을 위해 11월부터 'e학습터'와 'EBS 온라인 클래스'에 실시간 화상 수업 시스템을 탑재하기로 함에 따라 그동안 EBS 온라인 클래스에 관심이 없으셨던 분이라면 미리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EBS 온라인 클래스 이용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1.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는 교사가 개설한 온라인 클래스에 학생들이 참여해서 다양한 수업도 듣고 퀴즈도 푸는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수업이나 실시간 화상 수업 때문만이 아니더라도 EBS 강의를 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EBS 교재로도 수능 만점 가능하다'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EBS 교재는 제2의 교과서로 불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2. EBS 온라인 클래스 수강신청 방법

EBS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EBS 온라인 클래스'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oc.ebssw.kr

 

EBS 온라인 클래스 공식 홈페이지 ▼

EBS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상단 배너에 잘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학교를 선택하고, 온라인 클래스를 선택하면 로그인을 요구하는데,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을 합니다. 그러면 학교 선생님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서 온라인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학교를 선택한 후에 [학교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학교, 학년, 반, 선생님을 확인한 후에 클래스명을 클릭합니다.

 

 

세부 클래스를 선택합니다.

 

 

강의 목차를 확인하고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회원 아이디가 없으면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수 이용 약관에 대해서 동의를 한 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등 간단한 회원 정보를 입력한 후에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EBS 회원가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홈페이지 가기] 버튼을 클릭한 후에 세부 클래스에서 [수강 신청]을 하시면, 선생님의 승인 후에 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과 승인을 받은 이후에는 EBS 초등, EBS 중학, EBSi 고교 강의를 통해서도 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EBS 초등 - Google Play 앱

 - EBS 초등사이트 강의를 모바일에서 편하고 쉽게 공부하자!  - 배속조절, 웹갈피, 다운로드 등 다양한 기능의 학습플레이어 제공  - 주요서비스 ◎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비밀번�

play.google.com

 

EBS 중학 + - Google Play 앱

▶ EBS 중학 모바일을 이용하는 또 다른 방법! 중학 모바일을 앱에서도 만나보세요~ ○ 언제 어디서나 EBS 중학 강좌 학습 가능! ○ 다양한 EBS 중학 강좌와 중학 프리미엄 강좌! ○ 문제클립, 강의��

play.google.com

 

EBSi 고교강의 - Google Play 앱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EBSi 고교강의앱으로 나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경험하세요! 1. 더 편리해진 동영상 학습, 학습창(플레이어) - 0.8 ~ 2.0 배속재생(0.1단위로 세부 조절 가능) 및 재생 컨트�

play.google.com

 

이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