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구인구직

2020. 6. 2. 18:57Home/Living Information

반응형

일자리를 찾고 계신가요?

요즘 직업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 있는 웹페이지나 어플이 많아졌지만, 오랜 기간 익숙하게 봐온 벼룩시장 구인구직이 여전히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자리를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한 벼룩시장 구인구직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벼룩시장

벼룩시장은 교차로, 가로수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생활정보 신문 중에 하나로 미디어윌에서 발행하고 있습니다. 1990년 7월 경기도 부천에서 처음으로 창간되었으며, 지역 단위는 광역자치단체 경계와 상관없이 중 생활권 단위로 묶어서 발행되고 있습니다.

 

벼룩시장에는 구인구직 광고나 부동산 매물 등의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1990년 초중반에는 광고비가 저렴하면서, 구인구직 정보가 많이 몰려서 꽤 두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인터넷 구인구직이 많아지면서 예전과 비교하면 구인구직 정보는 조금 줄고, 중고차, 부동산, 인터넷 통신 관련 정보가 늘어났습니다.

 

예전에 비해 줄긴 했지만 여전히 벼룩시장 구인구직은 많은 정보를 갖고 있으며, 전국 어디를 가더라도 무료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신문을 구해보지 못하더라도 PC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언제든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벼룩시장 구인구직

최근에는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를 오프라인의 생활정보 신문 대신에 온라인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얻으시는 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정보를 컴퓨터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조회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생활밀착 일자리의 모든 것! - 벼룩시장구인구직

생활밀착 일자리의 모든 것! - 사회초년생부터 경력직까지, 이제 구인구직도 모바일로 하자!

www.findjob.co.kr

 

벼룩시장 구인구직 PC용 웹페이지 ▼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에 처음 접속한 모습입니다. 주요 카테고리는 일자리 정보, 전문관, 브랜드관, 인재정보, 취업가이드로 나뉩니다. 같이 하나씩 살펴보시죠!

 

 

일자리 정보 카테고리에서는 지역별, 업직종별, 시간대별, 정부지원 또는 공기기관 일자리를 구분하여 일자리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희망 근무지와 희망 업직종을 선택하여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동시에 5가지까지 선택이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검색 결과는 이렇게 보기 좋은 화면에 깔끔하게 나열되었습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이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확실히 많은 채용 정보가 검색되었습니다.

 

 

전문관에는 좀 더 자세한 테마별, 시즌별 일자리를 검색하는 카테고리입니다. 마트 일자리, 구내식당, 김밥전문점 등 해당 업직종에서 경력이 있으신 분은 이곳을 통해서 일자리를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전문관의 테마관 일자리로 들어와 보니 이렇게 깔끔하게 테마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배달, 진열, 사무 등 마트 일자리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마트 일자리 내에서 근무지, 업직종으로 상세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다음은 브랜드관입니다. 브랜드관은 한 마디로 잘 알려진 체인점 일자리입니다. 음식점, 카페, 베이커리, 잡화점, 학습지 등 일자리를 간추려 보여줍니다.

 

 

이렇게 학습지 선생님 모집공고도 이루어지고 있고요.

 

 

낯익은 음식점들이 보이시나요? 해당 업종에서 일한 경험이 있으신 분은 채용될 확률이 많이 높겠죠?

 

 

다음은 인재정보입니다. 회원 가입한 구직자가 이력서 등의 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구인을 하는 고용주가 인재를 선택해서 연락을 할 수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구인자도 근무지역, 업직종, 성별, 경력 유무, 연령 등 다양한 검색 조건으로 인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는 이렇게 보기 편한 화면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취업가이드 카테고리입니다. 추천 직업, 교육정보, 취업 생활 정보, 문서 서식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정보가 깔끔하고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놀랐던 부분입니다.

 

 

추천 직업에는 평상시에 생각하지 못했던 직업들을 보여줍니다. 이곳을 보면 '아~ 이런 일도 한 번 도전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 거 같았습니다.

 

 

알짜 교육 정보에는 취업에 꼭 필요한 소양을 갖추기 위한 다양한 교육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비 지원 교육의 경우 해당 내용을 표기해주니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근로계약서 등의 각종 서식 파일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파일은 한글과 워드 두 가지 형태로 제공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포맷이 준비되어 있어서 원하는 서식지를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파일 안에 샘플 작성 내용이 기록되어 있어서 자소서 작성이 처음이신 분에게는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는 스마트폰용 앱 설치를 통해서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벼룩시장구인구직 – 생활밀착 일자리 서비스 앱 - Google Play 앱

내가 찾던 생활밀착 일자리, 벼룩시장구인구직에 다 있다! 사회초년생부터 경력직까지! 나이·학력 제한 없는 일자리, 이제 구인구직도 모바일로 하자! ✔ 일자리 구하시나요? ✔ 취업정보 찾으�

play.google.com

 

벼룩시장 구인구직 스마트폰용 앱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벼룩시장 구인구직'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앱에 처음 접속하면 안내 문구에 따라서 쉽게 원하는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지역별, 테마관, 추천 일자리, 취업가이드, 일자리 등록 카테고리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검색 화면은 모바일 앱에 최적화되어 있어 가독성 높게 잘 만들어진 거 같습니다.

 

 

PC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테마관에서 원하는 직종의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취업 생활 정보, 교육 정보, 채용 행사 등의 알짜 정보도 빼먹지 않고 들어가 있습니다.

 

 

일자리 정보뿐만이 아니라 고용과 관련된 실업급여의 정보도 빼먹지 않고 들어가 있네요. 대상 여부 테스트 및 가까운 고용센터 찾기까지.. 구인구직은 이 앱만 갖고 있어도 웬만한 정보는 다 얻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회원가입 후 일자리를 등록할 수 있으며, 유료 상품을 이용하면 노출이 많은 곳에 고용 정보가 등록됩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